몽중헌 페럼타워점 코스요리 후기

몽중헌은 을지로 입구역 근처에 위치한 중국음식점입니다. 정통중화요리와 다채로운 딤섬 그리고 짬뽕이 맛있는 집입니다. 단체모임이 있어서 중화요리 점심 코스요리 식사를 마친 후기입니다. 깔끔하게 차례차례 나오는 아기자기한 요리을 조금씩 먹다보면 1~2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가격부담이 조금 있지만 특별한 날 한번 쯤은 가 볼만한 고급 음식점입니다.


위치

을지로 5길 15에 위치한 페런타워 지하2층 을지로입구역 3번출구에서 151m 쯤에 위치한 중식당입니다. 미래에셋빌딩 맞은편 건물입니다. 자동차를 이용하실 경우 을지로 입구역 사거리에서 롯데호텔 대각선 방향 수하동길로 30m 진입하여 갈 수 있습니다. 낮 12시에 영업이 시작되며 예약, 단체 이용가능하며 주차이용이 가능합니다.

몽중헌-식당앞사진-하얼빈맥주


특선코너 (런치코스) 소개

몽중헌은 꿈속의 집이라는 뜻으로 중국 신선이야기 속 세상을 모티브로 인테리어를 꾸민 정통중화요리 전문점입니다. 점심특선요리 코스의 순서를 살펴볼까요?

  1. 삼릉냉채
  2. 딤섬2종
  3. 설화송이삼슬
  4. 금사오룡
  5. 대만식 그린빈 우육
  6. 식사 (짜장과 짬뽕 중 한가지를 선택합니다.)
  7. 후식


중국음식사진-코스요리-7가지요리


딤섬이란?

딤섬(dimsum)은 중국 남부 광둥지방에서 유래된 음식으로, 다양한 재료와 모양, 조리법으로 만들어진 중국의 전통 음식입니다.
한자로는 점심(點心) 으로 읽으며, ‘마음에 점을 찍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아침과 저녁 식사 중간에 가볍게 먹는 식사를 의미합니다. 전쟁 병사들을 위로하기 위한 작은 선물로 만들어진 음식이라고 전해집니다. 딤섬의 기록은 당나라부터 있고, 광둥에서는 명나라 중반부터 시작됐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비집 요리 궁금해요

이번 코스요리에는 제비집요리는 없습니다. 그러나 대표중화음식 제비요리에 대해서 궁금했던 점을 정리해봅니다.

광동식 금분 제비집은 중국 광동 요리의 한 종류로, 제비집을 닭고기와 함께 수프로 끓인 요리입니다. 제비집은 칼새가 공기 중의 미세한 깃털과 해초를 침으로 버무려 만든 둥지로, 미용과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급중국 요리재료인 제비집은 채취할때에는 털과 불순물이 들어있지만 가공작업에서 제거하고 고급식재료로 태어납니다.

그리고 제비는 한국의 제비와 다른 종류의 새로 중국의 제비는 칼새라는 종입니다. 바닷바람이 부는 절벽이나 정글 깊숙한 곳 동글속 지하, 거대한 바위산 꼭대기 등에 둥지를 만들기 때문에 채취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제비집은 폐기능강화 및 피부미용, 위기능강화, 자양효과 ,뇌 영양공급 등 여러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1. 광동식 금분 제비집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2. 제비집을 찬물에 깨끗이 씻어 두세 시간 불려놓습니다.
  3. 불린 제비집은 면보에 싸서 약 5분간 찝습니다.
  4. 닭가슴살은 핏물을 뺀 뒤 푹 삶아 얇은 실처럼 찢어내고 전분과 오리알 청으로 버무려 돼지기름에 살짝 볶습니다.
  5. 닭고기와 제비집을 얹은 위에 닭고기 수프를 부어 마무리합니다.



대진엠에스 미니 샤오마이 (만두 딤섬 쇼마이), 1kg,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