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화장 6단계 필수 3단계

기초화장품은 피부의 상태와 목적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기초 화장을 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토너와 로션의 사용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사용할 수 있는 기초화장품이며 피부 관리는 성별에 상관없이 중요합니다. 시간이 없거나 화장품을 여러가지 사용하는 기초화장 6단계를 화장하는 것이 귀찮다면 필수 3단계 기초화장으로 피부를 보호하세요.


복잡한기초화장-간편정리-6단계-3단계-화장품사러가기_화장품사진-벗꽃그림



기초화장 6단계

  1. 토너 : 세안 후 피부의 pH를 조절하고, 노폐물을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입니다. 솜이나 패드에 묻혀서 피부를 닦아줍니다.
  2. 에센스, 앰플, 세럼 : 피부에 고농축의 영양성분을 전달하는 제품입니다. 토너 다음에 손으로 부드럽게 펴발라줍니다. 세 가지는 비슷한 기능을 하지만, 농도나 효능에 따라 다릅니다. 에센스는 가장 가벼운 제형이고, 앰플은 좀 더 진한 제형이고, 세럼은 가장 진한 제형입니다. 피부의 문제나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3. 로션, 에멀젼 :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보습력을 강화하는 제품이며 손으로 펴 발라줍니다.
    로션은 에멀전보다 점성이 적고, 유분기도 적은 제형입니다. 피부에 가볍게 흡수되고, 산뜻한 느낌을 줍니다. 로션은 피부가 건조하지 않고, 유분이 많은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에 적합합니다.
    에멀전은 로션보다 점성이 많고, 유분기도 많은 제형입니다. 피부에 촉촉하게 코팅되고, 윤기있는 느낌을 줍니다. 에멀전은 피부가 건조하고, 유분이 적은 건성이나 민감성 피부에 적합합니다.
  4. 크림 :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잠그고, 보호막을 형성하는 제품입니다. 로션, 에멀젼 다음에 손으로 펴발라줍니다. 수분크림은 수분이 많고, 영양크림은 유분이 많습니다. 피부의 건조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성피부에는 수분크림이 좋고 건성피부에는 영양크림이 좋습니다.
  5. 아이크림, 립크림 : 눈가와 입술 주변에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크림 다음에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두드려줍니다. 아이크림은 20대 후반부터는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선크림, 톤업크림 :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고, 피부톤을 균일하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아침에 기초화장품을 바르는 마지막 단계로 사용합니다.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만 해주고, 톤업크림은 자외선 차단과 피부톤 보정을 해줍니다. 둘 중 하나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초화장 필수 3단계

기초화장단계에서 3가지만 꼽는다면, 토너와 선크림은 빠질 수 없고, 그리고 피부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하는 에센스, 앰플, 세럼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 토너 : 토너는 세안 후 피부의 pH를 조절하고, 노폐물을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자극받으면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토너는 꼭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에센스, 앰플, 세럼 : 에센스, 앰플, 세럼은 피부에 고농축의 영양성분을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의 문제나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에센스는 가장 가벼운 제형이고, 앰플은 좀 더 진한 제형이고, 세럼은 가장 진한 제형입니다.
  3. 선크림 : 선크림은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외선은 피부에 주름, 색소침착, 피부암 등의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선크림은 매일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선크림대신 톤업크림을 바르면 피부의 색을 밝게할 수 있는 두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라끄베르 콜라겐 바이탈 스킨 1 + 1, 2개, 220ml

기초화장 6단계 필수 3단계”의 1개의 생각

  1. 별이 답글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월요일 아침 건강 조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